본문 바로가기

TIL & WIL

TIL_220316_자동매매, aws, ajax, 나의 목표

개인적으로 시스템 트레이딩에 관심이 많다.

그래서 최근에는 비트코인 5분봉 선물 트레이딩을 진행하고 있다.

얼마전까지 파이썬으로 바이낸스 api를 이용해서 로컬 PC에서 매매를 돌리다가

어제부터는 AWS Lambda를 이용해서 로컬 PC를 키지않고 AWS 내에서 프로그램이 돌도록 세팅을 하였다.

상당히 간편한데 돈도 한달에 300원 정도밖에 안들어서 합리적이다.

 

그러는 와중에 웹개발 종합 수업을 들으며 코딩캠프를 준비하느라 시간이 여유롭진 않지만,

각각의 내용들이 다 즐겁고 유익하여 힘들지는 않다.

ajax를 통해 통신하여 api 정보를 불러오고 그것을 나의 웹페이지에 적용하며

동적인 페이지를 만들어 가는 과정이 재밌었다.

 

사실 나는 지금 코딩을 더 깊이 있게 배우는 데에는 두가지 목적이 있다.

하나는 방금 말한 시스템 트레이딩 프로그램을 더욱 고도화 시키고 추후에 관련하여 창업도 해보고싶은 것이고,

또 하나는 현재 회사에서 운영 중인 웹사이트 관리와 앞으로 운영하게 될 웹앱 관리가 그 목적이다.

 

지금 배우는 것들이 모두 어떤 특정한 미래에

어떻게든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것을 안다.

항상 살아보면 그렇더라..

 

앞으로도 꾸준히 진정 내가 원하는 것에 집중하고

즐길 수 있는 삶을 살자 :)